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거석의 파편 : 말파이트

by 아이스 카페모카 2024. 3. 9.
728x90
반응형
SMALL

암석으로 이루어진 거대한 자연물 말파이트는 혼란스러운 세상에 평화로운 질서를 가져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말파이트는 원래 다른 세계에서 '거석'이라 불리는 돌기둥의 일부이자 거석을 지키는 파수꾼으로 태어났으며, 막강한 자연의 힘으로 거석을 보호하려 했으나 실패하고 말았다. 거석이 파괴된 후, 유일하게 살아남은 말파이트는 이제 룬테라의 물렁물렁한 생명체와 그들의 변덕스러운 성미를 참아내며 마지막 생존자에게 어울리는 새로운 임무를 찾고 있다.


말파이트는 탱커형 챔피언으로 기본 보호막과 공격형 스킬로 적을 압박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궁극기를 사용하여 팀 파이트를 유리하게 유도할 수 있고 상대방의 딜링 챔피언들을 방해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의 말파이트는 그의 강력한 궁극기와 탱킹 능력으로 유명한 챔피언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말파이트의 역사부터 특징, 플레이 방식, 훈련 방법, 상성, 그리고 플레이어 성향까지 깊이 있게 분석해보겠습니다.

 

챔피언 히스토리

말파이트는 이쉬탈 구조물의 심장부에서 태어난 거석이라 불리는 존재로, 리그 오브 레전드 초창기부터 등장한 오래된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 그의 스토리는 이쉬탈 및 이케시아 관련 챔피언들과 연관되어 있으며, 탈리야와는 바위에 관련된 연결고리가 있습니다

 

챔피언 특징

말파이트는 주로 탑 라인에서 플레이되며, 그의 궁극기 '불굴의 돌진'은 팀 전투에서 게임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그는 높은 방어력과 체력을 바탕으로 전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훈련하는 방법

말파이트는 탱커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적진 깊숙이 침투하여 궁극기로 적을 기절시키고 팀 전투를 유리하게 이끄는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그의 스킬 세트는 적을 제어하고 아군을 보호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말파이트를 마스터하기 위해서는 궁극기의 정확한 타이밍과 위치 선정이 중요합니다. 연습 모드에서 궁극기의 사거리와 범위를 숙지하고, 실전에서는 아군과의 호흡을 맞추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스킬 설명

화강암 방패 (Passive) :

말파이트는 여러 겹의 돌로 감싸여 있어 자신의 최대 체력 10%만큼의 피해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말파이트가 몇 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보호막이 재생성됩니다.

지진의 파편 (Q) :

말파이트가 땅을 통해 대지의 조각을 날려 피해를 입히며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훔칩니다.

천둥소리 (W) :

말파이트가 굉음을 내며 공격합니다. 이후 수 초 동안 말파이트의 공격이 전방에 여진을 일으킵니다.

지면 강타 (E) :

말파이트가 땅을 내리쳐 충격파를 만들어 냅니다. 충격파는 말파이트 방어력의 일부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이에 맞은 적은 잠시 동안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멈출 수 없는 힘 (R) :

말파이트가 목표 위치로 돌진하여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챔프 상성

말파이트는 기동성이 낮은 원딜 챔피언에게 강점을 보이며, 서포터의 도움 없이는 벗어날 방법이 없는 챔피언들에게 효과적입니다 . 그러나 높은 이동 속도를 가진 챔피언에게는 상대적으로 약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유저 성향

말파이트를 선호하는 플레이어들은 팀 전투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강력한 궁극기와 탱킹 능력을 활용하여 아군을 보호하고 적을 제압하는 것을 즐깁니다.

 

말파이트 스토리

 
오직 거석과 그 부분들로만 구성된 세계가 있다. 모든 존재가 전체의 일부분이 되어 완벽한 조화와 빈틈없는 균형을 이루는 세계. 거석은 완벽한 대칭을 이루고 있고 한 치의 오차도 없으며 불확실성의 여지를 남겨두지 않는다. 이곳에 거주하는 바위처럼 단단한 생명체들은 마치 일벌이나 군집 생물들처럼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하기 위해 여념이 없다. 말파이트는 그 세계의 완벽한 질서를 유지하는 위엄 있는 파수꾼이며, 그 역시 거석의 일부분으로서 최선을 다해 자신의 삶을 살고자 했다.

그러던 어느 날, 거석의 세계에 차원의 문이 활짝 열렸다. 누군가가 광활한 우주를 가로질러 룬테라의 세계로 말파이트를 소환한 것이었다. 소환진에 둘러싸여 분노하는 말파이트의 앞으로 소환사들이 몰려 들었고, 이내 급박하게 사정을 설명하기 시작했다. ''룬테라는 지금 불균형으로 파괴되기 직전입니다. 이곳에는 혼돈을 평정하고 질서를 심어줄 수 있는 당신과 같은 챔피언이 꼭 필요합니다. 바위 생명체인 당신의 힘으로 부디 이 세계의 균형을 회복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태어날 때부터 쭉 함께였던 거석과 종족의 노래로부터 떨어져 나와버린 말파이트에게 새로운 세계에 적응하기란 그저 고통스럽고 끔찍한 일일 뿐이었다. 그것이 혼란스럽기 짝이 없는 룬테라였다면 정도는 더 심각했으리라. 그러나 소환사들의 사정을 깊게 되새겨 본 결과 나쁜 의도가 아님을 확인했고, 마침내 말파이트는 그들을 돕기로 결심했다.

오늘날 말파이트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일원으로서 발로란의 질서 확립에 반하는 자가 있다면 거침없이 철퇴를 내리꽂는다. 특히 혼돈의 마법을 사용하는 자는 절대 그의 손에서 벗어날 수 없다. 하지만 급작스러운 분리를 경험한 탓이었을까? 혼돈과 개성이 흘러넘치는 이 세계에서 말파이트는 깊은 외로움을 맛보며 서서히 변화하기 시작했다. 과연 그는 자신의 가치를 지킬 수 있을 것인가? 그리고 룬테라의 균형은 앞으로 어떻게 유지될 것인가? 조금 더 지켜두고 볼 일이다.

혼돈을 부르는 자들이여, 두려워할 지어다! 이 땅에 거석의 조각이 도착했노라.
728x90
반응형
LIST

'게임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운의 광인 : 문도 박사  (1) 2024.03.23
강철의 망령 : 모데카이저  (0) 2024.03.10
공허의 예언자 : 말자하  (0) 2024.03.09
우주 검사 : 마스터 이  (0) 2024.03.08
수줍은 꽃 : 릴리아  (0) 2024.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