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진홍빛 사신 : 블라디미르

by 아이스 카페모카 2024. 4. 7.
728x90
반응형

필멸자의 피를 갈구하고 탐닉하는 블라디미르는 녹서스 건국 초기부터 제국에서 벌어지는 각종 사건에 영향을 끼쳤다. 수명을 비정상적으로 늘린 데다가, 피를 제어하는 능력을 이용해 다른 이들의 정신과 육체를 제 것인 듯 손쉽게 통제한다. 블라디미르의 이 능력은 녹서스 귀족 사회의 호화찬란한 살롱에서는 광적인 추종자 세력을 만드는 정도로 그치지만, 어두운 뒷골목에서는 적의 피를 마지막 한 방울까지 말려 버리는 데 쓰인다.

블라디미르는 마법형 챔피언으로 피를 다루는 능력이 있습니다. 상대의 체력을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라인을 쉽게 유지하며 짧을 쿨타임을 이용하여 상대를 계속 견제할 수 있습니다. 웅덩이를 이용하여 상대의 공격을 피할 수 있고 체력과 주문력이 함께 상승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챔피언 역사

블라드미르는 리그 오브 레전드 초기부터 등장한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그의 기원은 고대 혈마법의 전통에서 비롯되며, 자신의 생명력을 조종하여 적을 압도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시간이 흘러 게임이 발전하면서 블라드미르도 여러 차례의 업데이트를 거쳤지만, 그의 핵심 아이덴티티인 혈마법사의 이미지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챔피언 특징

블라드미르는 생명력을 이용한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그의 주요 능력 중 하나인 ‘피의 풀’은 적의 공격을 회피하며 동시에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그의 궁극기 ‘혈사병’은 여러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주며 팀 전투에서 큰 역할을 합니다.

플레이 방식

블라드미르를 효과적으로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타이밍과 위치 선정이 중요합니다. 그의 능력을 지속적으로 사용하여 라인에서 우위를 점하고, 적절한 시기에 궁극기를 사용하여 팀 전투에서 승리를 이끌어야 합니다. 또한,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능력을 적절히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전장에 머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챔피언 훈련 방법

블라드미르의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특히, ‘피의 풀’과 같은 능력을 이용하여 적의 공격을 회피하는 동시에 카운터 공격을 할 수 있는 능력은 실전 경험을 통해 숙련도를 높여야 합니다. 또한, 다양한 아이템 조합을 실험해 보며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빌드를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챔피언의 스킬

기본 지속 효과
핏빛 계약
블라디미르는 추가 체력 30당 1의 주문력을 얻으며, 주문력 1당 1.6의 체력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서로 중첩되지 않습니다.)

Q
수혈
블라디미르가 대상 적으로부터 체력을 흡수합니다. 수혈을 충분히 한 뒤에는 수혈의 피해량과 치유량이 잠깐 동안 크게 늘어납니다.

W
피의 웅덩이
블라디미르가 피의 웅덩이로 변해 2초 동안 공격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웅덩이 위에 서 있는 적의 속도가 느려지며 블라디미르가 이들의 체력을 흡수합니다.

E
선혈의 파도
블라디미르가 자신의 체력을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웅덩이가 파도를 방출하면 주변 지역에 피해를 입히지만 적 유닛이 파도를 가로막을 수 있습니다.

R
혈사병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킵니다. 질병에 감염된 적은 일정 시간 동안 더 큰 피해를 입습니다. 감염된 적은 몇 초 뒤 마법 피해를 입으며 피해를 입은 적 챔피언 수에 비례해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아군, 적군 챔피언별 상성

블라드미르는 높은 생존력과 지속적인 대미지 덕분에 많은 챔피언들과의 상성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력한 버스트 대미지를 가진 챔피언이나, CC(군중 제어 기술)를 많이 보유한 챔피언에게는 상대적으로 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드라'나 '베이가'와 같은 챔피언은 블라드미르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반면, 지속적인 대미지를 주는 '카시오페아'나 '라이즈'와 같은 챔피언과는 상대적으로 유리한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플레이 유저 성향

블라드미르를 즐겨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일반적으로 전략적인 사고와 인내심을 가진 플레이어들입니다. 블라드미르는 초기 단계에서는 다소 약한 모습을 보일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강력해지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게임을 바라보고, 적절한 타이밍을 기다릴 줄 아는 성향의 플레이어들이 선호합니다.

 

Tip

블라드미르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독특한 존재감을 발휘하는 챔피언입니다. 그의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연습과 경험이 필수적이며, 상황에 따른 적절한 아이템 빌드와 포지셔닝이 중요합니다. 또한, 적과 아군 챔피언의 상성을 잘 파악하는 것도 승리로 가는 길입니다. 블라드미르를 마스터하고자 한다면, 인내심을 가지고 차근차근 그의 능력을 익혀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 초기 게임에서는 상대방의 공격을 최대한 피하면서 미니언을 처치하여 골드와 경험치를 쌓는 데 집중하세요.
- 중반 게임 이후에는 팀과 협력하여 교전을 유리하게 이끌어내는 궁극기 사용에 초점을 맞추세요.
- 아이템은 상대 팀 구성과 게임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선택하세요. 생존력과 대미지 증가 필요한 상황에서는 '존야의 모래시계'나 '라바돈의 죽음모자' 같은 아이템을 우선적으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블라드미르의 성공적인 플레이는 타이밍과 상황 판단에 크게 의존합니다. 예를 들어, 적이 당신의 궁극기 '혈사병'에 취약한 상태일 때 이를 활용하여 최대한 많은 적에게 피해를 주고, 팀 전투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피의 풀'을 이용하여 적의 주요 스킬을 회피하면서 동시에 위치를 재조정하는 능력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게임 초반에는 블라드미르의 생존력과 피해량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과감한 플레이보다는 안정적인 라인 유지와 CS(미니언 처치 수) 쌓기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기를 잘 넘기면 중반부터 점점 강해지는 블라드미르의 진가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블라드미르를 플레이할 때는 항상 맵의 상황을 주시하고,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수집하여 팀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라드미르는 팀 전투에서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챔피언이므로, 팀과의 소통을 통해 최적의 교전 시기와 위치를 결정하는 것이 승리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마지막으로, 블라드미르는 다양한 아이템 빌드와 플레이 스타일을 실험해 볼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 플레이하면서 블라드미르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색해 보세요. 각 게임마다 다른 상대와 조건 속에서 블라드미르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단점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라드미르는 그의 독특한 능력과 플레이 스타일로 인해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블라드미르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얻으셨기를 바라며, 여러분의 게임에서 블라드미르를 통해 더 많은 승리를 거두시길 바랍니다.

 

 

블라디미르 스토리

금지된 고대 마법의 대가 블라디미르는 녹서스의 가장 수수께끼 같은 인물 중 하나다. 그는 제국의 여명기부터 존재했으며, 지금까지 제국의 기반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하지만 이제 지난날에 대한 기억은 희미해졌다. 그의 정신은 영원하지 않으며, 비정상적으로 연장된 수명은 기억이 아닌 연대기를 통해 지속된다.

역사는 자주 블라디미르의 행적을 놓치곤 했다. 비록 그는 다양한 사건 속에서 여러 인물로 그려지지만, 이는 추측일 뿐이었다. 악명높은 다르킨들의 대전쟁이 발로란으로 번졌을 때, 그들이 위협하던 한 왕국의 왕자에 얽힌 전설이 있다. 왕권이 위태로운 상황에서, 자신보다 먼저 왕권을 계승할 형제들이 많았기에 나이 어린 불쌍한 왕자는 타락한 신성전사들의 인질로 넘겨졌다.

다르킨의 폭정 아래 필멸자들은 가축과 다를 바 없었으니, 이는 그들의 우월한 마법 능력 때문이었다. 그들은 육체를 재생하고 피를 변형시키는 능력을 갖췄고, 생명 그 자체에 통달해 있었다.

인간보다 우월하기에 그러한 힘을 가질 자격이 있다고 믿었던 블라디미르는 동족 중 최초로 다르킨의 무시무시한 마법을 연구할 수 있도록 허락받은 자였다. 부단한 노력 끝에 그는 다르킨 군대에서 입지를 다졌으며, 혈마법을 부리고 하찮은 존재들에게 다르킨의 뜻을 행할 권한이 주어지게 되었다. 이후 블라디미르가 다르킨 만큼이나 무자비한 방식으로 폭정을 이어가자 다르킨은 이를 흡족하게 지켜보았다.

이 잔혹한 존재들의 몰락 또한 전설로 남아있다. 지금은 사어가 된 고대 슈리마어로 쓰인 그들의 몰락에 대한 기록이 불멸의 요새에 숨겨져 있는데, 기록에 따르면 블라디미르의 주군은 그의 동족 대부분이 그랬던 것처럼 투옥된 것이 아니라, 자신이 이끄는 군사들의 손에 죽은 것이라고 한다. 살아남은 소수의 필멸자들은 혈마법에 대한 불완전한 지식을 가지고 피난을 떠났다.

사실 그를 죽음에 이르게 한 인물은 블라디미르였다. 이는 그 외에는 아무도 모르는 비밀이었다. 다르킨의 파멸에서 비롯된 빛으로 상처를 입고 눈이 멀어 미쳐버린 그는 넘지 말아야 할 유한한 생명의 한계를 넘어 육신을 재생할 충분한 힘을 흡수했다.

그 후 블라디미르는 입에 담기 어려울 만큼 끔찍한 의식을 통해 끊임없이 수명을 연장했다.

전해지는 이야기에 의하면, 모데카이저의 악의 통치가 절정에 달했을 때 피에 굶주린 신화적 악령이 발로란 동부 연안 절벽 지대에 나타나 현지 부족에게 어린 생명을 바치고 복종할 것을 요구했다고 한다. 악령의 서식지에 접근했던 이들은 대부분 환영받지 못했으나, 어느 날 창백한 여마법사가 나타나 한 제안을 들고 야만적인 악령을 방문했다. 둘은 동등한 위치에서 함께 식사를 즐겼는데, 식사 도중 그들이 부린 흑마법으로 인해 식탁 위에 있던 와인이 상하고 장미가 시들었으며 빨갛던 색이 시커멓게 변해버렸다.

블라디미르와 르블랑은 이렇게 동맹 관계를 맺게 되었다. 비록 의견 충돌, 정치와 전쟁의 권모술수가 가득한 동맹이었지만. 이후 수 세기 동안 강력한 권력을 가진 귀족과 고위 마법사, 그리고 어둠의 존재들이 동맹에 합류하게 되었고, 이들은 비밀 세력으로 성장하여 녹서스의 수많은 야심적인 활동을 통제하며 수천 년간 왕권을 좌지우지했다.

블라디미르는 검은 장미단의 지도자들 중 독특하게도 베일에 감춰진 인물이 아니었다. 그는 과거 가장 '흥미로웠던' 시기에 마지못해 녹서스 귀족 궁정에 들어가기도 했지만, 수십 년 후 그의 마법이 파괴적인 힘을 가진 절정기에 종적을 감추었다. 이는 철저히 비밀로 유지되었다. 하지만 혈마법술은 블라디미르의 지도 아래 녹서스 군대를 비롯한 옛 귀족 가문의 후손들에게 전수되었다. 이들 혈마법 계승자 중 젊은 추종 집단인 진홍회는 혈마법 만큼이나 블라디미르의 인격까지도 숭배했다.

전대 대장군의 죽음 이후 제리코 스웨인이 힘을 얻으면서 녹서스 제국의 정세는 급격히 변화했고, 블라디미르는 다시금 자신의 힘을 받휘할 것을 종용받았다.

자애로운 사교계 명사의 탈을 쓴 그는 정권을 쥐고 있던 삼인체제 '트리파릭스'에 대해 반대의 목소리를 내며 대중 앞에 다시 등장했다. 이는 검은 장미단의 일원 중 신중한 태도를 견지한 자들을 염려하게 했다. 사실 블라디미르의 등장은 이른 감이 없지 않아 있었다. 그가 지난 삶을 살며 남겼던 흔적이 아직 충분히 사라지지 않았고, 스웨인은 블라디미르의 실체를 눈치채기 시작한 듯했다.

녹서스에 더욱 암울한 새로운 갈등의 기운이 드리우자 블라디미르는 과거의 영광을 상기하며 제국에 새로이 찾아온 활력으로부터 힘을 얻기 시작했다. 그에게 있어 지금 이 삶은 하나의 유희이자 수 세기에 걸친 가장무도회며 위대함으로 가기 위한 여정에 불과하다. 종국에 다르킨들이 서로 전투를 벌이며 영영 끝나지 않을 것 같던 세상에 대한 지배권을 잃게 되었지만, 그는 자신이 혼자서도 가장 강력한 존재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728x90
반응형

'게임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계화의 전령관 : 빅토르  (0) 2024.04.09
몰락한 왕 : 비에고  (1) 2024.04.08
황혼의 눈 : 쉔  (0) 2024.04.06
하프 드래곤 : 쉬바나  (0) 2024.04.05
타오르는 복수 : 브랜드  (0) 2024.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