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14.21 패치 정보
리그 오브 레전드 14.21 패치는 여러 주요 챔피언과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며, 메타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사딘과 카서스와 같은 AP 챔피언들의 너프는 게임 후반부를 목표로 하는 플레이어들에게 큰 변화를 가져올 전망입니다. 또한 스웨인의 리워크를 포함한 다양한 챔피언 버프와 아이템 조정으로 인해, 게임 전반에 걸쳐 새로운 전략과 플레이 방식이 요구됩니다. 이번 패치의 주요 변경 사항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챔피언 너프
이번 패치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카사딘과 카서스 같은 AP 챔피언들의 너프입니다. 카사딘은 후반으로 갈수록 강력해지는 특성으로 유명한데, 이러한 강점이 이번 패치에서 크게 억제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그의 궁극기 '균열 이동(R)'의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여 연속적인 이동이 어려워졌고, W 스킬의 마나 회복량이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변경으로 인해 카사딘은 후반에 이전만큼의 압도적인 맵 장악력을 발휘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또한 카서스는 패시브 '죽음의 유언'과 궁극기 '진혼곡'의 피해량이 감소하여, 게임 후반부에 전체 팀을 상대로 한 강력한 딜링 잠재력이 줄어들었습니다.
카밀 또한 이번 패치에서 피해를 입은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카밀은 기본 체력이 줄어들었고, W 스킬 '전술적 휩쓸기'의 피해량이 감소하여 초반 라인전에서의 위력이 약화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카밀 플레이어들은 보다 신중한 플레이가 필요하게 되었고, 적에게 손쉽게 이니시에이팅하는 능력도 줄어들었습니다. 이러한 너프들은 전반적으로 후반 스케일링 챔피언들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가능성이 큽니다.
챔피언 버프
이번 패치에서는 버프를 받은 챔피언들도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이렐리아와 시비르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렐리아의 Q 스킬 '칼날 쇄도'는 AD 계수가 증가하여, 스킬 기반 딜링이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이는 특히 후반부로 갈수록 적들에게 더 큰 위협으로 다가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렐리아는 이번 버프로 인해 다시금 솔로 라인에서의 주도권을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비르의 경우, 기본 공격력이 소폭 상승했습니다. 이로 인해 초반 라인전에서 더욱 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졌으며, 상대를 더 강하게 압박할 수 있는 여지를 마련했습니다. 기존의 시비르 플레이어들은 조금 더 여유롭게 공격적인 라인전을 펼칠 수 있게 되었고, 이를 통해 초반부터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최근 프로 경기에서 잘 사용되지 않던 코르키와 아지르 역시 버프를 받으며 재조명받고 있습니다. 특히 아지르는 Q 스킬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고, W 스킬의 공격 속도가 증가해 다시금 중단 챔피언으로서의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시스템 및 아이템 변경
이번 패치에서는 챔피언 변경뿐만 아니라 시스템과 아이템에도 중요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가장 두드러지는 변화 중 하나는 리썰 템포(근접 챔피언용)의 버프입니다. 리썰 템포는 기본적으로 원거리 딜러들이 많이 사용하는 룬이었으나, 근접 챔피언에게도 유리하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근접 캐리 챔피언들은 이제 이 룬을 선택함으로써 더욱 빠르게 적을 제압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근접 전사들의 선택 폭이 넓어졌습니다.
반면 마법사의 신발은 AP 챔피언들에게 지나치게 의존되었던 점을 고려해 너프되었습니다. 이동 속도와 마법 저항력 증가를 제공하던 이 아이템이 너프됨에 따라, AP 챔피언들은 이전만큼의 기동성을 발휘하기 어려워졌습니다. 이 변화는 특히 기동성과 유틸리티가 중요한 AP 챔피언들에게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스웨인 리워크
스웨인은 이번 패치를 통해 큰 리워크를 받았습니다. 기존에 스웨인은 주로 서포트 역할로 사용되었으나, 이번 변경을 통해 더 이상 지원형 챔피언에 머물지 않고, 솔로 라인에서도 강력한 존재감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킬의 안정성과 피해량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특히 궁극기 '악의 승천'의 지속 시간과 체력 회복량이 증가하여, 적과의 교전에서 더욱 오래 살아남으며 딜을 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리워크는 스웨인을 주로 사용하던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하며, 그가 다시금 주목받는 챔피언이 될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현상금 시스템 변경
현상금 시스템도 이번 패치에서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이전에는 플레이어가 여러 번 처치되면 현상금이 비정상적으로 크게 부여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패치를 통해 이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챔피언 현상금과 오브젝트 현상금이 보다 명확하고 공정하게 연동되며, 여러 번 처치된 플레이어에게 과도한 현상금이 부여되지 않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이 변경은 게임의 공정성을 높이고, 팀 간 밸런스를 맞추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또한, 오브젝트 현상금이 보다 직관적으로 변해, 특정 오브젝트를 처치했을 때 얻게 되는 보상이 더 명확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현상금 시스템을 보다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게임 후반부에 불리한 상황에서도 역전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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