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커피와 정보

보라카이 여행 완벽 가이드: 필리핀 최고의 휴양지에서 즐기는 꿀팁

by 아이스 카페모카 2024. 9. 13.
728x90
반응형

보라카이는 필리핀의 대표적인 휴양지로, 그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깨끗한 바다 덕분에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섬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화이트 비치와 푸른 바다가 펼쳐진 이곳에서는 다양한 해양 스포츠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리조트에서의 휴식은 물론, 필리핀 고유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기회도 놓치지 마세요. 보라카이는 특히 투명한 바다와 부드러운 모래사장으로 전 세계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휴양지로, 한 번 방문하면 그 매력에 푹 빠질 수밖에 없는 곳입니다.

첫 여행이라면 어디를 가고 무엇을 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지만, 이 가이드를 통해 보라카이의 다양한 매력을 체험하며 기억에 남을 완벽한 여행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보라카이 여행을 계획할 때는 계절, 숙박, 액티비티 등을 잘 고려해야 하며, 필리핀의 독특한 문화와 현지 사람들과의 상호작용도 큰 즐거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팁과 정보를 통해 더욱 효율적이고 즐거운 보라카이 여행을 준비해 보세요.

보라카이로 가는 방법

항공편 및 교통수단

보라카이에 가기 위해서는 필리핀의 주요 도시인 마닐라나 세부에서 출발해야 합니다. 마닐라 또는 세부에서 출발하는 국내선 항공편은 카티클란(Caticlan) 또는 칼리보(Kalibo) 공항으로 도착합니다. 카티클란 공항은 보라카이 섬에서 가장 가까운 공항으로, 도착 후에는 보트를 타고 바로 섬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반면 칼리보 공항은 조금 더 멀리 떨어져 있지만, 가격이 저렴한 항공편이 많아 선택하는 이들도 많습니다.

칼리보에서 카티클란 항구까지는 약 1시간 30분에서 2시간가량 차량으로 이동해야 하며, 이후 보트를 타고 섬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카티클란 항구에서 보라카이 섬까지는 작은 방카(방카)를 이용하여 약 15분 정도 이동하면 섬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여행객들은 보라카이 섬에 도착 후에도 주로 트라이시클 또는 전기차 같은 현지 교통수단을 이용해 숙소까지 이동하게 됩니다.

보라카이 섬 진입

카티클란 항구에 도착하면 보라카이 섬으로 이동하는 배를 이용하게 되는데, 이 배는 필리핀 현지에서는 방카라고 불리며 작은 보트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보라카이로 이동하는 시간은 약 10~15분 정도로, 바다를 가로질러 섬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도착한 후 섬 내부에서의 교통수단은 대부분 트라이시클(오토바이 택시)과 전기차가 일반적입니다. 보라카이의 도로는 비교적 좁고 혼잡할 수 있으므로 트라이시클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이동 방법 중 하나입니다.

보라카이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화이트 비치에서의 휴식

보라카이를 대표하는 관광명소인 화이트 비치(White Beach)는 길이 약 4km에 이르는 하얀 모래사장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로 손꼽히며, 섬을 방문하는 대부분의 여행객이 필수적으로 방문하는 명소입니다. 화이트 비치는 세 가지 구역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각의 구역은 고유의 분위기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스테이션 1: 고급 리조트들이 즐비한 구역으로, 상대적으로 조용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인기가 많은 지역입니다.
  • 스테이션 2: 보라카이의 상업 중심지로, 다양한 상점과 레스토랑, 바가 밀집해 있어 가장 번화한 구역입니다. 다양한 쇼핑과 밤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스테이션 3: 저렴한 숙소와 한적한 분위기가 특징인 스테이션 3는 비교적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여행객에게 추천됩니다.

스노클링과 다이빙

보라카이의 투명한 바다는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섬 주변에는 다채로운 해양 생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산호초가 형성된 지역에서는 열대어들과 산호초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푸카 비치(Puka Beach)나 크리스탈 코브(Crystal Cove) 같은 곳에서는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통해 바닷속 세상을 탐험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도 다이빙 가이드와 함께라면 안전하게 다이빙을 체험할 수 있으며, 다이빙 장비도 현장에서 대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다이빙 외에도 보라카이 주변 섬을 방문하는 스노클링 투어도 매우 인기 있으며, 하루 종일 다양한 섬을 돌아다니며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투어에서는 점심 식사가 포함된 패키지로 운영되기도 하며, 푸른 바다에서 자연의 신비를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카이트서핑과 패러세일링

보라카이는 수상 스포츠를 좋아하는 이들에게도 최적의 장소입니다. 특히 불라복 비치(Bulabog Beach)는 카이트서핑과 윈드서핑의 성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람이 잘 불어 서핑을 즐기기에 매우 적합한 환경을 제공하며,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다양한 수준의 서퍼들이 이곳을 방문합니다. 이 외에도 패러세일링을 통해 보라카이 섬과 바다를 하늘에서 감상할 수 있는 액티비티도 강력히 추천됩니다. 패러세일링을 하면서 하늘 위에서 내려다보는 보라카이의 절경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헬멧 다이빙

보다 색다른 해양 경험을 원한다면 헬멧 다이빙(Helmet Diving)을 시도해 보세요. 헬멧 다이빙은 물속에서 헬멧을 쓰고 걷듯이 해저를 탐험하는 독특한 다이빙 체험입니다. 스쿠버 다이빙과는 달리 특별한 다이빙 장비 없이도 물속에서 숨을 쉴 수 있어, 다이빙 경험이 없는 여행객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바닷속에 내려가 열대어와 산호초를 가까이서 보는 이 경험은 정말 특별한 추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보라카이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해산물 요리

보라카이는 신선한 해산물 요리로도 유명합니다. 섬 곳곳에 해산물 시장이 있으며, 이곳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고르면 주변의 레스토랑에서 직접 요리해주는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특히, 필리핀의 전통 요리인 '신간(Sinigang)'이나 '레촌(Lechon)'을 해산물과 함께 맛보는 것은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또한, 바닷가에서 직접 잡은 싱싱한 해산물로 만든 그릴 요리와 BBQ는 현지에서 꼭 한 번은 맛봐야 하는 메뉴입니다.

필리핀 전통 디저트

보라카이에서는 필리핀 전통 디저트도 빠질 수 없습니다. '할로할로(Halo-halo)'는 다양한 과일, 젤리, 우유, 얼음, 그리고 달콤한 연유를 섞어 만든 디저트로, 더운 날씨에 딱 맞는 시원한 맛을 자랑합니다. 또한 '부코 파이(Buko Pie)' 같은 코코넛 디저트도 보라카이를 방문했다면 꼭 한 번 맛봐야 할 음식입니다. 이러한 디저트는 보라카이 곳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더운 날씨 속에서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카페 및 레스토랑

화이트 비치 주변에는 다양한 카페와 레스토랑이 즐비해 있어 현지 음식을 포함해 서양식 음식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현지인들이 운영하는 작은 레스토랑부터 유명한 프랜차이즈 카페까지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또한 길거리 음식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간단한 간식거리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 여유로운 해변의 풍경을 즐기는 것은 보라카이 여행의 또 다른 묘미입니다.

보라카이 여행 시 유의사항

여행 시기

보라카이는 크게 건기와 우기로 나뉩니다.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건기인 11월부터 5월까지입니다. 이 시기에는 날씨가 맑고 비가 적어 해변과 바다를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우기인 6월부터 10월까지는 비가 자주 내리며, 태풍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으므로 이 기간에는 여행 일정을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후를 미리 파악하고 여행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경 보호

보라카이는 환경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지역 중 하나입니다. 필리핀 정부는 섬의 자연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쓰레기 배출을 줄이고 플라스틱 사용을 제한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여행 중에는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말고, 산호초 보호를 위해 해양 스포츠를 할 때는 주변 자연에 해를 끼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것이 보라카이 여행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현지 문화 이해

필리핀 사람들은 매우 친절하고 따뜻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행 중에 현지인들과 만났을 때는 항상 미소를 짓고 기본적인 예의를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필리핀에서는 팁 문화가 일반적이므로 식당이나 호텔에서 서비스를 받았다면 적절한 팁을 남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러한 작은 행동들이 현지인들과의 관계를 더욱 원활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보라카이에서의 필수 아이템

보라카이 여행을 준비할 때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이 몇 가지 있습니다. 자외선이 강한 지역이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 모자, 선글라스는 반드시 준비해야 하며, 해변에서 사용할 얇은 옷과 수영복도 필요합니다. 또한 가벼운 샌들이나 아쿠아 슈즈를 챙기면 물놀이를 할 때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상약과 모기 퇴치제도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보라카이의 매력적인 관광지

푸카 비치

푸카 비치는 보라카이의 다른 해변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푸카 비치는 상대적으로 한적하고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해변으로, 여행객들이 조용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곳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푸카 조개를 테마로 한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바다와 모래사장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습니다.

윌리스 락

화이트 비치에서 쉽게 걸어갈 수 있는 윌리스 락(Willy's Rock)은 보라카이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바다 한가운데에 작은 바위섬이 자리 잡고 있으며, 바위 위에는 성모 마리아상이 세워져 있어 현지인들에게는 성스러운 장소로 여겨집니다. 여행객들은 바위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보라카이 전망대

보라카이 전망대(Boracay View Point)는 보라카이 섬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명소로, 트래킹을 통해 정상에 오르거나 전기차를 타고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보라카이의 풍경은 그 자체로 감동을 선사하며, 바다와 해변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탁 트인 전망과 함께 아름다운 일출이나 일몰을 감상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보라카이 여행의 마무리

보라카이는 그 자체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활기찬 분위기를 자랑하는 휴양지입니다. 화이트 비치의 부드러운 모래사장, 푸른 바다와 하늘을 배경으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며, 맛있는 현지 음식을 맛보고 친절한 현지인들과 소통하는 경험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이 될 것입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보라카이의 모든 매력을 100% 즐기고, 더욱 알찬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보라카이는 휴양과 모험, 그리고 힐링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완벽한 여행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