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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야기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by 아이스 카페모카 2024. 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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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다와 육지에서 살 수 있는 요들족 피즈는 빌지워터를 둘러싼 산호초에서 살고 있다. 종종 미신을 믿는 선장들이 바다에 바치는 돈을 주워 돌려주기도 하지만, 아무리 신경질적인 뱃사람들이라도 피즈를 화나게 할 만큼 어리석지는 않다. 이 미끈거리는 생명체를 얕잡아본 사람들이 어떻게 되었는지에 대해 수많은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기 때문이리라. 이따금 변덕스러운 바다 정령으로 오해받기도 하는 피즈는 바닷속 깊은 곳에 사는 괴물을 부릴 수 있으며, 적과 아군을 모두 놀리면서 즐거워한다고 한다.

피즈는 Ap 근접 챔피언으로 회피 / 접근에 뛰어납니다. 스킬을 이용하여 상대방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고, 순식간에 거리를 좁힐 수 있어 자신에게 유리한 전투로 이끌 수 있습니다. 상대 체력에 비례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역사

피즈는 바다의 심연에서 나타난 유령으로, 옛날 어부들에게 전해지던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습니다. 심연의 힘을 통해 바다를 뒤흔들며 물고기의 모습을 지닌 피즈는 자유로운 영혼과 뛰어난 전투 능력으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플레이 방식

피즈의 플레이 스타일은 유동적이고 적응력이 뛰어나며, 적의 예측을 피하는 기민한 동작이 특징입니다. 그의 전략은 적에게 효과적으로 습격을 가해 빠르게 사라져 방어력을 높이는 동시에, 다시 나타나 상대를 격파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주요 라인

샤코는 대부분의 라인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지만, 그의 특성상 주로 정글러로 플레이됩니다. 정글에서 상대의 이동을 예측하고 효과적으로 공격하는 데에 뛰어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칼바람에서의 활약

피즈는 주로 미드 라인에서 활약하며, 그의 유연한 플레이 스타일은 다양한 상황에서 팀에 이점을 가져다 줍니다. 높은 기동성과 빠른 적응력을 지닌 피즈는 라인의 중심에서 빛을 발합니다.

 

잘하는 방법

피즈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적의 움직임을 읽어 유연하게 상황에 맞추어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민한 동작과 적응력을 바탕으로 적과의 교전에서 상대에게 우세한 위치에 서는 것이 핵심입니다.

 

스킬 설명

Passive : 영리한 싸움꾼 - 피즈는 유닛을 통과할 수 있으며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고정된 수치만큼 감소합니다.

Q : 성게 찌르기 - 피즈가 대상을 뚫고 지나가며 마법 피해를 줍니다. 적중 시 효과도 적용됩니다.

W : 심해석 삼지창 - 피즈가 적을 공격하면 출혈 효과가 적용되어 몇 초 동안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즈의 다음 기본 공격이 추가 피해를 입히며, 이후 공격이 잠시 동안 강화됩니다.

E : 장난치기 / 재간둥이 - 피즈가 자신의 창 위로 뛰어올라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땅을 내리치거나 다시금 뛰어오를 수 있습니다.

R : 미끼 뿌리기 - 피즈가 지정한 방향으로 마법 물고기를 풀어놓으면, 이 물고기를 건드리는 챔피언에게 들러붙어 이동 속도를 늦춥니다. 잠시 후 상어가 땅 밑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띄워올리며 주변에 있는 적은 옆으로 밀어냅니다. 상어에게 맞은 적은 모두 마법 피해를 입으며 속도가 느려집니다.

캐릭터별 상성

피즈를 선호하는 플레이어들은 높은 기동성과 뛰어난 근접 전투 능력을 즐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적의 예측을 피하고, 유연하게 교전을 펼치는 것을 즐기며, 빠른 로밍으로 팀에 이점을 가져다 주는 전략적인 플레이어들에게 특히 적합한 캐릭터입니다.

 

플레이 유저 성향

피즈는 높은 기동성과 빠른 근접 전투 능력을 가지고 있어, 기술적인 플레이가 요구되는 챔피언들에게는 상대적으로 유리합니다. 그러나 원거리 챔피언들에게는 근접 전투에서의 취약점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인기요소

피즈는 그의 독특한 외모와 뛰어난 플레이 스타일로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바다의 유령으로서의 독특한 캐릭터 디자인과 높은 기동성은 게이머들을 끌어들이고 있으며, 그의 전투 스타일은 많은 팬들에게 환호받고 있습니다.

피즈는 바다의 유령으로, 그의 독특한 외모와 뛰어난 플레이 스타일로 게이머들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피즈 스토리

먼 옛날, 룬테라의 바다는 육지보다 훨씬 오래전에 문명이 잉태된 곳이었다. 지금은 수호자의 바다가 된 이곳 해저는 한때 고대 도시가 들어서 있었고 요들족인 피즈는 이곳에서 자부심 강하고 고귀한 고대 종족의 장인, 전사들과 함께 살았다. 동족은 아니었지만 모두가 피즈를 동등하게 대우했고 그의 장난기 넘치는 천성과 드넓은 바다에서의 모험담 덕분에 피즈는 어디에서나 환영받았다.

그러나 세상은 변하고 있었다. 수온이 점점 상승하면서 흉포한 포식자들이 깊디깊은 해구에서 올라왔다. 다른 정착촌들은 침묵했고, 고대 도시의 지도자들은 이 문제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피즈는 다짐했다. 바다를 떠돌며 생존자를, 아니 누구든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알고 있는 자를 찾겠노라고.

그러던 어느 불길한 날, 기갈로돈들이 나타났다.

용 형상을 한 이 거대한 상어들은 날카로운 비명으로 먹잇감을 기절시켰고 도시의 거리는 곧 붉게 물들었다. 불과 몇 시간 만에 수천 명이 사망했고 어마어마한 포식자 무리가 벌이는 피의 축제에 탑과 사원들이 무너지고 파괴되었다. 물속으로 퍼져 나가는 피 냄새를 맡은 피즈는 함께 싸워 도시를 지키겠노라 결심하고 황급히 되돌아왔다.

하지만 너무 늦었다. 생존자는 아무도 없었고 흙먼지가 가라앉자 숨이 붙어 있는 생명도, 온전히 남아 있는 건물도 찾을 수 없었다. 게걸스러운 포식자 무리 역시 이미 떠난 후였다. 차가운 심해에 홀로 남겨진 피즈는 서글픈 절망에 빠져들었다. 요들의 마법이 서서히 사라져가자 피즈는 무기력하게 해류에 휩쓸렸고 그렇게 수천 년 동안 잠들었다...

피즈가 깨어난 것은 우연이었다. 한 줌의 구리 동전이 떨어져 해저에 흩어졌고, 뒤이어 거대한 나무 물고기가 해수면을 헤치며 나아갔다. 분명 기갈로돈은 아니었지만 피즈는 긴장했다. 수면 위의 세계에 대해 아는 게 거의 없긴 했지만, 그날 이후로 살아남은 물고기는 없었을 터. 피즈는 생전 처음 짭짤한 바닷바람이 불어오는 물 위로 조심스레 머리를 내밀었다.

인간들이었다. 물 밖에 사는 인간들이 온갖 크기의 나무 물고기를 타고 바다를 항해하고 있었다. 피즈는 흥미와 두려움을 동시에 느꼈지만, 인간들이 물속에 던져 넣는 그 이상한 선물은 피즈와 친구가 되고 싶다는 의미임이 분명했다. 바다를 오가는 그들을 따라가 보니 피즈는 어느덧 빌지워터라는 항구도시에 도착해 있었다.

이 무법 도시의 주민들에게 피즈라는 이름의 기이하고 미끈거리는 생명체는 곧 바다 정령, 대양의 말썽꾸러기라는 이름의 전설에나 나올 법한 존재가 되었다. 거대한 괴물을 소환해서 부린다거나, 돌로 된 삼지창으로 선체에 구멍을 낸다거나, 바닷속뿐만 아니라 육지에서도 숨을 쉴 수 있다는 등의 소문이 따라다녔다. 어른들은 달이 뜨지 않는 밤이 되면 말 안 듣는 아이들에게, "어서 자러 가지 않으면 피즈가 널 물고기 밥으로 던져 줄 게다..."라며 겁을 주곤 했다.

심성은 착하지만 요들 중에서도 특히 장난기가 심한 피즈는 빌지워터 주민들을 골탕 먹이는 것을 좋아한다. 노련한 어부들은 알고 있다. 파도가 오르고 내리듯 변덕스러운 이 대양의 말썽꾸러기는 그물에 물고기를 가득 채워 줄 수도 있지만, 바람이 불지 않는 무풍지대로 배를 이끌 수도 있다는 사실을 말이다. 피즈는 탐욕스럽거나 이기적인 자를 좋아하지 않는다. 산더미 같은 은화를 손에 넣고자 했지만, 수수께끼의 안내자를 만나 배를 난파당한 오만한 선장이 한 둘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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