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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14.17 패치노트 상세 분석: 챔피언 조정 및 시스템 변경

by 아이스 카페모카 2024. 8.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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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14.17 패치노트 상세 분석: 챔피언 조정 및 시스템 변경

롤(League of Legends) 14.17 패치는 2024년 8월 28일에 적용될 예정이며, 이번 패치는 월드 챔피언십을 준비하는 중요한 업데이트입니다. 롤의 메타를 세밀하게 조정하기 위해 여러 챔피언과 시스템의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총 13명의 챔피언이 너프를 받았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시스템 조정과 버그 수정이 포함되었습니다. 아래에서 각 주요 변경 사항을 세부적으로 다루겠습니다.

1. 챔피언 너프

이번 패치에서는 많은 챔피언들이 너프를 받았습니다. 특히 AP 정글러와 AD 캐리 챔피언들이 크게 영향을 받았으며, 이들 챔피언들은 최근 메타에서 너무 강력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각 챔피언들의 변경 사항은 향후 게임에서의 플레이스타일을 크게 변화시킬 가능성이 있으며, 이러한 너프는 게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중요한 조치로 간주됩니다.

  • 브랜드(Brand): 브랜드는 오랫동안 지속 피해(DoT) 능력으로 악명을 떨쳐온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그의 정글 클리어 능력이 큰 타격을 받게 됩니다. 특히, 정글의 대형 몬스터에게 가하는 피해량이 크게 감소하여, 정글 캠프를 처리하는 속도가 늦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브랜드가 주로 Fated Ashes와 같은 아이템과 결합했을 때 지나치게 강력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이루어진 조정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브랜드가 정글에서의 픽률을 낮추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며, 이는 팀 전투에서 그의 영향을 제한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 릴리아(Lillia): 릴리아는 속도와 치명적인 군중 제어 능력으로 많은 플레이어들이 선호하는 정글러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패치에서 릴리아의 패시브 능력인 Dream Laden Bough가 대형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이 감소하면서 그녀의 정글링 속도가 둔화될 전망입니다. 이는 릴리아가 정글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압박을 가할 수 있는 능력을 약화시키기 위한 조치로, 팀 전투에서 그녀의 주요 역할을 재평가하게 만들 것입니다.
  • 이즈리얼(Ezreal): 이즈리얼은 최근 메타에서 너무 강력하다는 평가를 받아 이번 패치에서 너프 대상이 되었습니다. 이즈리얼의 이동성과 지속적인 딜링 능력은 많은 게임에서 승리를 견인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했으나, 이번 너프를 통해 그가 지나치게 강력했던 부분이 조정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수치 변경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그의 기본 능력치나 스킬 데미지에 대한 조정이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이즈리얼 플레이어들이 더욱 신중하게 그의 스킬과 위치 선정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애쉬(Ashe): 애쉬는 게임 내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챔피언 중 하나로, 그녀의 다재다능한 유틸리티와 강력한 포킹 능력이 주요 이유였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그녀의 피해량과 유틸리티 능력이 일부 조정되어, 메타 내에서 그녀의 과도한 영향력을 줄이기 위한 시도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조정은 애쉬가 팀 전투에서의 역할을 보다 제한적으로 수행하게 만들 수 있으며, 그녀를 상대하는 팀에게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 오로라(Aurora): 오로라는 비교적 최근에 출시된 챔피언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여러 차례의 너프를 받았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도 그녀의 능력치가 추가적으로 낮아질 예정이며, 이는 그녀의 강력한 군중 제어 능력과 지속적인 피해 출력이 게임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조치입니다. 이러한 변경은 오로라를 상대하는 팀들에게는 한층 더 나은 대응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그녀의 전반적인 픽률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큽니다.

2. 챔피언 버프

패치 14.17에서는 일부 챔피언들이 버프를 받아 그들의 경기력 향상이 기대됩니다. 이러한 버프는 최근 메타에서 다소 부진한 성적을 기록한 챔피언들에게 다시 한번 경쟁력을 부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로 인해 특정 챔피언들은 다시 메타의 중심으로 돌아올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게임의 전반적인 전략에 큰 변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 케이틀린(Caitlyn): 케이틀린은 오랜 시간 동안 강력한 포킹과 저지력으로 사랑받아온 AD 캐리입니다. 이번 패치에서 그녀의 공격력이나 스킬 관련 능력치가 강화될 예정이며, 이로 인해 그녀의 전반적인 위력이 증가할 것입니다. 특히, 그녀의 공격 사거리가 긴 특성을 살려 보다 강력한 라인전과 후반 팀 전투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는 케이틀린을 보다 공격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그녀의 높은 성장 가능성을 더욱 부각시킬 것입니다.
  • 라이즈(Ryze): 라이즈는 오랫동안 메타에서 기복이 심한 챔피언으로 평가받아 왔습니다. 그러나 이번 패치에서는 그의 스킬 데미지와 마나 소모량이 버프될 예정입니다. 이는 그가 다시 메타에서 경쟁력 있는 선택이 되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춘 조정으로, 라이즈 플레이어들은 더욱 공격적인 플레이스타일을 취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특히, 라이즈의 궁극기인 Realm Warp를 활용한 전략적 이동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며, 팀 전투와 맵 장악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킨드레드(Kindred): 킨드레드는 정글에서의 빠른 성장과 강력한 갱킹 능력으로 주목받는 챔피언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그녀의 기본 능력치가 상향되어 기존에 비해 더 빠르고 강력한 정글링을 할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이는 킨드레드가 게임 초반부터 강력한 압박을 가할 수 있도록 하며, 그녀의 궁극기인 Lamb's Respite를 통해 팀 전투에서의 생존력과 전략적 깊이를 더욱 부각시킬 것입니다. 이러한 버프는 킨드레드를 다시 한번 정글 메타의 중심으로 이끌 가능성이 큽니다.
  • 바루스(Varus): 바루스는 최근 몇 달 동안 메타에서 거의 사라졌지만, 이번 패치에서 그의 스킬 피해량이 증가하여 다시 한 번 활용 가능한 챔피언으로 떠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그의 Q스킬인 Piercing Arrow의 피해량 증가가 예상되며, 이는 바루스가 라인전에서 더 강력한 압박을 가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또한, 그의 궁극기인 Chain of Corruption을 통해 팀 전투에서 강력한 CC 연계를 선보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바루스의 픽률 상승과 함께 그의 전반적인 영향력을 다시금 부각시킬 수 있습니다.
  • 그레이브즈(Graves): 그레이브즈는 오랫동안 정글 메타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온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이번 패치에서 그는 전반적인 딜링 능력이 강화될 예정이며, 이는 특히 정글러로서의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보입니다. 그레이브즈의 Q스킬인 End of the Line의 피해량이 증가하거나, E스킬인 Quickdraw의 쿨다운이 감소하는 등의 조정이 예상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그레이브즈를 보다 공격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특히 게임 중후반에 그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3. 시스템 및 아이템 조정

이번 패치에서는 챔피언 변경 외에도 여러 시스템 및 아이템의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조정은 게임의 전반적인 흐름과 전략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플레이어들은 이에 맞춰 새로운 빌드를 시도하거나 전략을 수정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 룬 조정: 이번 패치에서는 흡수의 생명(Absorb Life), 절단(Cut Down), 민첩한 발놀림(Fleet Footwork)과 같은 룬들이 조정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룬들은 AD 캐리 챔피언들에게 지나치게 강력하게 작용하여 메타의 균형을 깨뜨린다는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이번 조정으로 인해 AD 캐리 챔피언들의 전반적인 능력이 다소 감소할 것이며, 이는 솔로 라인에서의 전투력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플레이어들이 보다 다양한 룬 조합을 시도하도록 유도할 수 있으며, 새로운 전략적 선택지를 제공할 것입니다.
  • 매치메이킹 업데이트 지연: 원래 이번 패치에서 예정되었던 매치메이킹 시스템의 업데이트가 기술적 문제로 인해 14.17 패치로 연기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플레이어 간의 스킬 격차를 줄이고, 롤의 오프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 개선 사항을 포함할 예정입니다. 이로 인해 플레이어들은 더욱 공정한 경기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매치메이킹의 정확성이 향상됨에 따라 게임의 전반적인 질이 개선될 가능성이 큽니다.

4. 새로운 스킨 및 콘텐츠

  • 배틀 퀸 스킨 시리즈: 이번 패치에서는 배틀 퀸 시리즈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이 시리즈는 그웬(Gwen), 미스 포춘(Miss Fortune), 피오라(Fiora), 애니(Annie) 등 다양한 챔피언들을 위한 스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배틀 퀸 시리즈는 각 챔피언의 독특한 개성과 매력을 부각시키며,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비주얼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스킨들은 또한 특별한 애니메이션과 이펙트를 포함하고 있어, 기존 스킨들과 차별화된 느낌을 줍니다. 배틀 퀸 시리즈는 특히 여성 챔피언들의 강인한 이미지와 카리스마를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갓 킹 스킨 시리즈: 다리우스(Darius)와 가렌(Garen)을 위한 새로운 갓 킹 스킨도 이번 패치에 포함됩니다. 이 스킨들은 각각 디바인 갓 킹 다리우스와 폴른 갓 킹 가렌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기존의 갓 킹 스킨 시리즈의 확장판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갓 킹 스킨 시리즈는 각 챔피언의 강력함과 왕권을 상징하는 독특한 테마를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 스킨들은 특별한 상호작용과 보이스 라인을 포함하고 있어, 게임 플레이에 새로운 재미를 더할 것입니다.

이번 14.17 패치는 월드 챔피언십을 대비한 중요한 밸런스 패치로, 메타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레이어들은 이 패치를 통해 자신만의 새로운 전략을 개발하고, 달라진 챔피언 조합을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스킨과 콘텐츠도 게임에 추가되어,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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